본문 바로가기
Home > 고객센터 > 홍보센터

홍보센터

큰희망의 행복한 소식을 전합니다.

홍보센터 내용 표 : 제목, 작성자, 날짜로 구성
티시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추진 큰희망 2017-10-27

티시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추진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일자리 창출 기대

태광그룹 계열사 티시스(대표 최창성)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고용촉진이사 박관식, 이하 공단)과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공단 서울지사 회의실에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골자로 장애인 고용 인프라 설치와 중증장애인 고용을 위한 다양한 직무 도입 등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해 마련됐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들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2008년 도입 이래 국내 주요 기업에서도 참여해 2017년 9월말 기준 77개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운영 중이며, 고용장애인은 2천 522명에 이르고 있다.

최창성 티시스 대표는"이번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중증 장애인들의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시스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모바일 소리책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의 등대장학사업 장학금 기부 등 장애인들이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다.